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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적용하기



구글 애드센스에는 그동안 생성할 수 있는 광고코드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한 종류만 있었지만


최근 들어서 새로운 광고 형식들이 생겨나는데 몇 달 전에는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형식이 생겼었고


이번에 새롭게 인피드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라는 형식의 새로운 광고가 생겼습니다





그 중에서 우선 일치하는 콘텐츠 형식을 알아보고 티스토리에 적용을 해볼려고 하는데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기 위한 가장 빠른 방법은 방문자 수를 늘리는 것이지만


전문적인 블로거가 아닌 직장을 다니는 직장인의 경우에는 꾸준한 블로그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방문자 수를 늘리는것이 힘들다면 다른 방법으로 기존 방문자가 조금이라도 더 블로그 내에


머무르면 페이지 뷰를 늘릴 수 있는데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는 경우


페이지 조회수를 9% 늘릴 수 있고 사이트 이용시간을 10% 늘리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의 사용조건을 알아보면 애드센스에 등록된 주소의 사이트가


트레픽 양 및 고유 페이지 수 최소 요건 충족이 조건으로 나와있는데


간단하게 요약하면 방문자가 충분하고, 포스팅 수가 많으면 사용할 수 있다는 말로


이제 막 시작한 블로그에는 사용을 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자격요건 확인 방법은 에드센스 웹페이지에 로그인을 하고 우측 목록 중 설정의 하위 목록인


내 사이트 항목 중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했을 때


등록한 사이트 주소가 나오고 그 옆에 녹색 체크가 되어있으면 일치하는 콘텐츠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게제 가능 유무 확인이 끝나면 광고코드를 생성하는데


내 광고 ->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하고 일치하는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광고 이름을 작성하고 스타일을 설정하는데 기본으로 되어있는 설정은


그대로 사용해도 괜찮고 원하는 텍스트의 폰트, 제목 · 배경 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광고 크기를 선택하는데 반응형과 맟춤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모든 설정이 끝나면 저장 및 코드생성을 클릭합니다





생성된 일치하는 콘텐츠 코드를 소드 스니펫 복사를 눌러 코드를 복사합니다





그다음 복사한 광고코드를 html/css 편집에 직접 입력하는 방법과


기존 애드센스 플러그인에 적용하는 방법 2가지가 있고


이번에는 플러그인을 통해 적용을 해봤는데 반응형으로 코드를 생성한 경우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을 선택해 게재 위치를 선택하고


광고코드를 삽입한 다음 저장을 누릅니다





30분 ~ 1시간 정도 지나면 블로그에 하단에 블로그에 작성한 포스팅이


일치하는 콘텐츠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