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사이트

윈도우 작업관리자 응용프로그램 강제종료 방법

윈도우, Windows, 작업관리자, 응용프로그램 강제종료


PC를 이용하다보면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나 각종 문서작업 등을 하든 도중 갑자기 문제가 발생해서 응답없음이라 뜨면서 화면이 불투명하게 변하며 프로그램 종료도 제대로 안되는 먹통 상태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 어떻게 해야할 지 몰라 PC를 강제종료 후 재부팅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강제적으로 재부팅을 하는 경우 PC에 문제가 될 수 있어서 응답 없음 상태가 되면 작업 관리자를 통해 종료를 하는것이 안전하게 프로그램 종료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작업관리자 프로그램 강제종료 방법

윈도우, Windows, 작업관리자, 응용프로그램 강제종료

프로그램에 응답 없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강제종료를 위해 작업관리자를 실행해야 하는데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족 마우스 창을 열어 작업관리자를 클릭하거나 단축키(Ctrl+Shift+Esc)를 누르면 작업관리자 창이 실행됩니다

윈도우, Windows, 작업관리자, 응용프로그램 강제종료

작업관리자가 실행되면 실행 중인 앱과 백그라운드 프로세서가 나오는데 앱 목록에서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을 선택 후 창 하단이나 프로그램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작업끝내기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강제종료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Windows, 작업관리자, 응용프로그램 강제종료

이 방법으로 강제종료가 안되는 경우에는 앱을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세부 정보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Windows, 작업관리자, 응용프로그램 강제종료

세부 정보 탭으로 이동되면 자동으로 문제가 됬던 프로그램 관련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선택이 되고 해당 프로세스를 작업끝내기 클릭 후 프로세스 끝내기를 하면 프로그램을 강제종료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왠만한 프로그램의 강제종료가 가능하지만 문서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작업 내용이 전부 사라지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 수시로 저장을 하는것이 좋습니다